맥북 및 맥에서 사용하는 편집프로그램인 파이널컷 프로를 사용하여 영상편집을 할 때 유용한 플러그인들이 있습니다. 필수 플러그인 및 유용한 플러그인 5가지를 소개합니다.
1. Cinema Grade
Cinema Grade는 컬러 그레이딩 플러그인입니다.
영상편집 초보자 및 전문가 모두에게 적합한 컬러 그레이딩 플러그인 중 하나인데요, 90개의 내장된 “할리우드” 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또한 False Colors, Look Transfer Tool, Xrite ColorChecker 등의 도구가 있어 컬러 그레이딩 과정을 쉽고 부담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.
2. mTracker 3D
MOTIONVFX에서 제작한 mTracker 3D는 영상 제작에 좋은 플러그인 중 하나입니다.
움직이는 영상에서 특정 위치에 타이틀이나 그래픽을 고정시키는 데 유용한 플러그인인데요, 영상을 분석하여 자동으로 트래킹하기 때문에 수동으로 키프레임을 일일히 설정할 필요가 없죠.
3. mCamRig
mCamRig 플러그인은 MOTIONVFX의 무료 플러그인 중 하나입니다.
다이나믹한 카메라 줌 인/아웃 효과를 쉽게 만들 수 있는 게 가장 큰 특징인데요, 가장 큰 장점은 아무래도 무료라는 점입니다.
무료임에도 불구하고 전문적인 카메라 움직임을 연출할 수 있는데 이를 직접 연출하려면 엄청난 시간이 더는데 엠캠리그 플러그인만 있으면 매우 손쉽게 다양한 카메라 무빙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.
4. FxFactory
FxFactory는 풍부한 플러그인 생태계를 제공하는데요, 다양한 효과와 트랜지션, 그리고 제너레이터 등을 포함하고 있어 편집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플러그인입니다.
5. mLUT
MOTIONVFX의 또 다른 무료 플러그인으로, 다양한 무료 LUT를 쉽게 적용할 수 있게 해주는 플러그인입니다.
럿을 적용하는데 있어 매우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주는데요, 럿을 꼭 적용해야 결과를 볼 수 있던 기존 방식과 달리, 럿의 썸네일을 선택하기만 해도 미리보기를 제공하여 럿을 적용하는데 상당히 편리한 플러그인입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