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임 홍보 영상과 게임플레이 영상을 효과적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어떠한 부분들을 신경써야할까요? 오늘은 게임 홍보 영상 및 게임 플레이 영상을 만들기 위한 주요 팁들을 정리해봅니다.
게임 홍보 영상 제작 팁
강력한 도입부로 시작하기
게임 홍보 영상은 도입부가 상당히 중요합니다.
- 첫 7초 내에 시청자의 주목을 끌어야 합니다.
- 게임의 독특한 특징을 보여주며 경쟁 영상들보다 경쟁력있게 제작하세요.
일관된 시각적 스타일 유지하기
- 게임 내 자산과 외부 자산을 조화롭게 사용하여 영상의 일관된 시각적 스타일을 유지해야 합니다.
핵심 기능과 장점 강조하기
- 게임의 주요 특징과 플레이어에게 제공하는 재미와 가치를 정확히 전달해야 합니다. 쓸데없이 화려하기만 한 영상 보다는 화려함 속에 플레이어가 느낄 수 있는 재미와 가치를 전달해야 합니다.
설득 기법 활용하기
- 사회적 증거, 희소성 등 Cialdini의 6가지 영향력 원칙을 적용하여 시청자로하여금 다양한 설득을 해나가야합니다.
명확한 행동 유도 문구(CTA) 포함하기
- 영상 마지막에 “지금 플레이하세요”, “다운로드” 및 다양한 쿠폰과 이벤트 등 시청자가 얻을 수 있는, 그리고 행동해야 하는 CTA를 넣으세요.
게임플레이 영상 제작 팁
영상 계획 세우기
- 튜토리얼, 워크스루, 하이라이트 등 영상의 목적을 명확히 하여 영상의 계획을 세워보세요.
고품질 장비 사용하기
- 좋은 마이크와 조명으로 영상/음질을 개선하며, 그 전에 먼저 마이크와 조명의 세팅에 관한 공부를 해야합니다.
게임플레이 녹화하기
- 다양한 화면 녹화 프로그램들을 비교하여 공부해보고 게임플레이와 웹캠을 동시에 녹화하여 게임과 플레이어 모두를 보여주세요.
흥미로운 해설 추가하기
- 게임플레이에 대한 유익하고 재미있는 코멘터리를 제공합니다.
- 다양한 실수도 재미 요소가 되기 때문에 다양한 실수와 그에 맞는 재미있는 대처를 보여주세요.
효과적으로 편집하기
- 지루한 부분을 찾고 제거하는 게 중요합니다. 또한 흥미로운 순간들을 잘 찾아내어 강조하세요.
- 인트로, 오버레이, 자막 등을 추가해 영상을 더욱 보기 편하게 만들어주세요.
시청자와 소통하기
- 플레이어와의 소통은 해당 게임플레이 영상을 계속 찾게 되는 원동력이 됩니다.